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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nA

보험대리점 설계사를 통해 2016년에 a 회사 종신보험을 가입했어요. 담당 설계사를 변경하려고 했더니 안 된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 민원 넣어도 안 된다고 하는데 정말 안 되나요?

by 지킴이s 2024.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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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보험대리점 설계사를 통해 2016년에 a 회사 종신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지금까지 잘 유지해오고 있다가 가족 중에 보험 일하는 분이 있어서 담당자를 그쪽으로 변경 좀 하려 하는데 참 어렵네요.

a 회사 본사는 대리점 통해서 계약한 거기에 자기들은 연락 이외엔 해줄 게 없다고만 하고 대리점에서는 자기들 자산이네 어쩌네 하면서 변경을 못해준다고만 합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 넣었더니 계약 당시 담당자가 전화 와서는 또 안 된다는 말만 합니다.

원래 그런다는데 그냥 원래 그런다고 하면 네 그러고 있어야 하는 건가요?

짜증 나게 해서 해약하게 만들려는 걸까요?

절대 변경이 안 되는 거예요?

 

 

 

 

답변

담당자 변경은 그냥 무조건 해달라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설계사는 아무 힘도 없이 고객을 다 뺏기게 됩니다.

1. 변경 요청을 하면

2. 담당 지점에 연락이 가고

3. 담당 관리자 또는 총무가 설계사에게 이관 요청이 들어왔다고 전달합니다.

4. 설계사가 거절하면 끝이고 설계사가 동의하면 이관 처리가 됩니다.

5. 설계사가 동의했어도 사무실(대리점)에서 거부하면 이관 처리가 안 됩니다.

6. 설계사와 대리점에서 동의해도 전속 설계사 계약은 보험 대리점 계약으로 이관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는 이관이 불가합니다.

그러니까 설계사 변경이 그냥 말처럼 쉽게

바꿔주세요~라고 해서 바꿀 수 있는 그런 게 아닙니다.

설계사가 동의를 해도 대리점에서 막거나 또는 소속 차이 때문에(전속, 대리점)

이관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당 설계사 변경하는 방법(수금 이관)

보험회사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 1. 원수사 하나의 회사를 의미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설계사를 전속 설계사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서 삼*화재 원수사에서 일하는 전속 설계사는 그 회사

hyeonsik0523.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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